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신임 사장 내정…주춤한 성장세·행정 소송 등 과제 산적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09.04 10:48
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신임 사장 내정…주춤한 성장세·행정 소송 등 과제 산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신임 대표이사 사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토마스 클라인 신임 대표이사 사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신임 대표이사 겸 사장으로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중동지역 대표를 선임했다.

신임 대표이사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한다. 토마스 클라인 신임 대표는 1999년 대학 재학 중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부문과 인연을 맺었다. 이후 2003년 독일 베를린 세일즈 부문에서 다임러 경영 부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2013년까지 독일 마인프랑켄 지역 승용 부문 세일즈·서비스를 총괄했다.

이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직영 유통망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는 독일 본사 해외 지역 총괄 조직에서 지역 영업 및 주요 프로젝트를 관리했다.

클라인 신임 사장은 2019년 7월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중동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그는 세일즈와 마케팅을 아우르는 다양한 국제 경험을 토대로 중동 지역에서 판매 및 서비스 성과를 높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산업이 큰 격변기를 맞고 있는 이 시기에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하는 새롭고, 놀라운 경험을 통해 한국 고객들의 브랜드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해 1~8월 수입차 시장에서 전년대비 0.9% 증가한 4만7613대를 판매했다. 브랜드는 수입차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지만, 두 자릿수 가파른 시장성장세나 경쟁자들의 거센 추격에 별다른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또한, 배출가스 조작 건으로 환경부에서 부과한 과징금 및 형사 고발에 대한 불복 절차도 진행 중이다. 부임 전부터 신임 사장의 어깨가 무겁다.

한편, 8월 5일부터 사장 직무대행을 맡은 김지섭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신임 사장 임기가 시작될 때까지 직무대행직을 유지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