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아웃도어 박람회와 캠핑 체험 동시에… ‘캠핑축제’ 열린다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1970.01.01 09:00
캠핑·아웃도어 박람회와 캠핑 체험 동시에… ‘캠핑축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 모은 ‘2014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GOCAF 2014, 이하 고카프)’이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 9홀과 야외전시장에서 열린다.

박람회·전시 전문업체 ‘이가전람’이 주최하고 고양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박람회와 캠핑이 동시에 열린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길거리가 많다는 점이 이번 캠핑 축제의 특징이다.

이날 킨텍스 제 2전시장 9홀에는 200여 개의 아웃도어, 캠핑 장비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박람회에서는 텐트, 매트, 랜턴소품 등 캠핑 장비를 비롯해 기능성 웨어, 모자, 자켓, 헬멧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아웃도어들도 소개된다.

또 캠핑카, 카라반, RV차량 등 다양한 캠핑용 자동차 관련 업체도 참여해 보다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야외 전시장에서는 300팀의 캠퍼들이 2박3일(6월 13일 금요일~ 6월 15일 일요일) ‘락시티’ 캠핑을 즐길 예정이다. 캠핑에 참가하는 캠퍼들은 디제잉 파티 등 신나는 야외 공연과 맥주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맥.캠.푸’ 프로그램도 함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2000여명이 물총싸움을 벌이는 최대규모의 워터 레이스 ‘W. Race 5K’도 열려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다.

고카프 입장료는 5천원이며, 홈페이지(http://caf.co.kr)와 모바일 어플을 통한 온라인 사전등록으로 2천원에 입장 가능하다. ‘락시티 캠핑’ 참가를 원하는 캠퍼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축제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두가 즐기는 캠핑 문화로 새로운 레포츠 코스 개발 및 유치 홍보 및 기업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2014 고카프는 지난해 10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1회를 시작으로 이번에 2회째를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