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애플 카플레이 이어 안드로이드 오토도 무선연결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08.06 14:52
BMW코리아, 애플 카플레이 이어 안드로이드 오토도 무선연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가 애플 카플레이에 이어 안드로이드 오토도 무선 연결 기능을 공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도 내비게이션·일정·전화 등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와 직접 연결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국내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지원되는 카카오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할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에도 방향 표시 정보가 구현되는 등 최적의 연결성을 자랑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설치한 후 구글 설정에서 무선 연결을 활성화한다. 이후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구글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서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스티어링 휠 음성인식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안녕 구글”이라고 명령어를 불러 실행할 수 있다.

BMW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는 BMW 최신 7세대 I-Drive(ID7)가 장착된 차량 중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옵션이 적용된 모델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단, 차량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옵션이 적용되어 있지 않지만, 애플 카플레이를 별도로 구매한 고객의 경우 차량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활성화할 수 있다.

연식에 따른 적용 모델에 대한 확인과 BMW 안드로이드 오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딜러사 또는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