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반떼 N라인 렌더링 공개…“아반떼 스포츠는 잊어라!”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07.08 09:42
신형 아반떼 N라인 렌더링 공개…“아반떼 스포츠는 잊어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8일 고성능 N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올 뉴 아반떼 N라인’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차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사양으로 재탄생한 신형 아반떼에 고성능 N브랜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내·외장 디자인과 주행 감성을 적용한 모델이다. 

신차 디자인은 ‘로우 앤 와이드’를 콘셉트로, 외장 주요 요소에 N라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슬림하면서 존재감이 드러난 메쉬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N라인 엠블럼, 스포티한 인상의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꾸며졌다.

측면부는 차체를 낮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N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통해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다. 또한 아웃사이드 미러와 윈도우라인(DLO) 몰딩, 사이드실 몰딩 등에 적용된 피아노 블랙 칼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제공한다.

후면부는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을 통해 역동적인 모습으로 완성됐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및 7단 DCT(더블클러치변속기)를 채택했다. 아울러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행성능과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동급 최고 수준의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등을 장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올 뉴 아반떼’가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N라인 추가로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