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커의 꿈’ 벤츠, 사이드미러 없는 뉴 악트로스 에디션 1 출시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07.07 10:51
‘트럭커의 꿈’ 벤츠, 사이드미러 없는 뉴 악트로스 에디션 1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의 특별 한정판 모델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을 판매한다.

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은 독창적인 외관과 다양한 편의 사양이 특징이다. 우선 차량 전면에는 4개 LED 헤드라이트와 크롬 레터링이 적용된 LED 라이팅 선바이저, 프런트 일루미네이션 스타로고, 블랙 쉴드 그릴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LED 턴시그널 겸용 주간주행등을 포함한 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가 스마트한 인상을 더해주며, 크롬 도어 스텝, 스테인리스 리어 액슬 캡, 리어 프레임 커버가 돋보이는 측·후면을 연출한다.

업무 공간이자 휴식 공간인 실내는 스타로고 프로젝션 웰컴 라이트가 탑재돼 문을 여는 순간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나파 가죽 콕핏 및 가죽 도어 노브, 전동식 선 롤러 블라인드, 전용 프리미엄 플로어 매트, 프리미엄 컴포트 베드와 900mm 와이드 이층 침대, 스타로고 베드 커튼 등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은 상용차 업계 최초로 사이드미러를 대체한 미러캠을 비롯해 총 60여 가지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더불어, 세이프티 패키지, 드라이빙 패키지, 컴포트 패키지, 미디어 패키지, 수납 패키지, 라이트 패키지, 엑스트라라인 익스클루시브 패키지 등 운전자 중심의 7가지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630마력의 직렬 6기통 OM473 엔진 및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자동/수동 겸용 12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파워와 효율성을 동시에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은 전 세계적으로 400대 한정 판매되며, 국내에는 28대가 판매될 예정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에디션 1은 전 세계 400대 한정이라는 희소성뿐만 아니라 트럭의 최신 혁신 기술이 모두 적용되어 있다”면서 “독창적인 외관과 고품격 인테리어 사양으로 고객들에게 비교 불가한 최상의 가치와 특별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