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 프리미엄 카고 P280 국내 출시…달아오르는 중형트럭 시장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20.05.06 15:20
스카니아, 프리미엄 카고 P280 국내 출시…달아오르는 중형트럭 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니아코리아가 프리미엄 중형트럭 P280을 출시했다.

스카니아코리아는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중형카고 시장의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신차를 선보였다. P280 4x2 중형카고는 후륜 서스펜션에 따라 에어 및 리프 모델로 구분되며, 280마력의 7리터 엔진을 탑재했다. 신차는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획기적인 기어 변속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연비 효율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대형트럭에 적용된 P캡을 적용해 넓은 공간과 안락함을 동시에 갖췄다.

P280은 클러치 온 디맨드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일반적인 주행 환경에서는 자동 변속을 사용하고, 정밀한 상하차 작업 등이 필요할 때 클러치 페달을 사용해 보다 섬세하고 정확한 조작을 지원한다. 더불어 긴급 제동 시스템(AEB), 차선 이탈 방지(LDW), 전자식 주행제어장치(ESP), 오토홀드 등을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마련했다.

이외 원활한 특장작업을 위해 다양한 축간거리 제원을 충족했으며, 중앙 전기장치와 정션박스, 케이블 하네스 등을 기본 장착했다.

스카니아코리아 페르 릴례퀴스트 대표는 “중형카고 출시를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있는 국내 운송 시장에서 비즈니스 형태와 수송화물 종류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확실히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카니아코리아는 이번 중형카고 출시와 함께 ‘플릿 매니지먼트 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한다. 플릿 매지니먼트 시스템은 주요 차량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운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고객 수익성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