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UAM) 부문 인재 채용에 나선다. 

모집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2주 간 진행되며, 모집 직무는 기체 구조 설계, 기체 구조 해석, 전기체 시스템 통합, 재료 공정 개발, 소프트웨어 설계, 컨셉 설계 등 총 26개이다. 모집 대상은 올해 입사 가능한 대졸 이상 경력자로,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AM은 개인용 비행체(Personal Air Vehicle, PAV)를 활용한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현대차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20(CES 2020)’에서 UAM이 핵심이 되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올해 3월 주주총회에서는 회사 사업목적을 ‘각종 차량과 동 부품의 제조판매업’에서 ‘각종 차량 및 기타 이동수단과 동 부분품의 제조판매업’으로 바꿨다. 또한, 사업 정관에 ‘전동화 차량 등 각종 차량 충전 사업 및 기타 관련 사업’이라는 문구를 추가해 자동차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현대차는 오는 2028년까지 UAM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지난해 9월 UAM 사업부를 신설하고, 미국 항공우주국(NASA) 출신 신재원 박사를 부사장으로, 항공 컨설팅 회사 ‘어센션 글로벌’ 대표인 파멜라 콘 상무를 글로벌 전략∙운영 담당으로 임명하는 등 인재 영입에 힘을 쏟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UAM 시장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의 영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대차는 착륙장치 및 관리 시스템 개발, 품질 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채용을 확대해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