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306마력 고성능 ‘JCW 클럽맨’ 출시…가격 5700만원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04.23 10:21
MINI, 306마력 고성능 ‘JCW 클럽맨’ 출시…가격 570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 브랜드가 ‘MINI JCW 클럽맨’을 23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존 쿠퍼의 레이싱 DNA를 이어받은 MINI JCW 클럽맨이 한층 더 강력한 성능으로 탄생했다.

신차는 이전보다 75마력이나 상승한 306마력의 신형 4기통 JCW 트윈 파워 터보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이를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다.

이와 더불어 스포츠 서스펜션과 스포츠 배기 시스템, 사이드 스커틀, 리어 스포일러 등 JCW 전용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가 장착돼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이 극대화됐다. MINI 브랜드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 4’를 비롯해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뛰어난 민첩성과 추진력을 제공하며,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제동과 핸들링이 가능하다.

외관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진화했다. 전면부는 한층 커진 허니콤 그릴이 배치됐으며, 재설계된 커다란 공기흡입구와 함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또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 장착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JCW 스트라이프와 곳곳에 적용된 JCW 로고를 통해 고성능 모델만의 특색을 녹여냈다.

이외에도 공기역학 및 연료효율이 개선된 사이드 미러캡, 선처리가 더욱 명확하고 간결해진 19인치 JCW 경합금 휠, 풀 LED 구성의 유니언잭 후미등, 날렵해진 테일 파이프 및 범퍼 등을 통해 기존 JCW 클럽맨과 차별화를 뒀다.

차량 색상은 JCW 전용 컬러인 ‘레벨 그린’을 포함해 ‘미드나잇 블랙’, ‘썬더 그레이’ 등 총 6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5700만원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