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DNA 완성’ 카이엔 쿠페 출시…가격 1억1360만원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04.09 15:57
‘포르쉐 DNA 완성’ 카이엔 쿠페 출시…가격 1억136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9일 새로운 SUV 카이엔 쿠페를 출시했다. 신차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완전히 차별화된 모습을 갖췄다.

카이엔 쿠페는 날렵한 루프 라인과 함께 한층 더 역동적인 모습으로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췄다. 기존 카이엔 비해 낮아진 프런트 윈드 스크린과 A필러를 통해 한층 날렵한 인상을 주며, 새롭게 디자인한 리어 도어와 휀더는 차폭을 18mm 더 넓혀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후면부에는 90km/h 이상 속도에서 자동으로 전개되는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후륜의 접지력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차량의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극대화한다.

신차는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밖에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와 경량화된 22인치 GT 휠, 중앙에 클래식한 타탄 패턴을 적용한 패브릭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카이엔 쿠페는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됐으며,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스포츠 시트가 적용됐다. 뒷좌석에는 2개의 개별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또한 추가 비용 없이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도 선택할 수 있다. 뒷좌석 위치는 기존 카이엔보다 30mm 낮아져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625리터로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용량이 1540리터까지 늘어난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43km/h에 달한다.

신형 카이엔 쿠페의 판매 가격은 1억1360만원으로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