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대형 럭셔리 SUV ‘XT6’ 사전계약…16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03.09 09:57
캐딜락, 대형 럭셔리 SUV ‘XT6’ 사전계약…16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코리아가 대형 럭셔리 SUV XT6 사전계약을 9일 개시했다.

XT6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한층 더 넓어진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 캐딜락은 3열에 이르는 좌석의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럭셔리 대형 3열 SUV라고 소개했다. 캐딜락은 XT6 출시로 XT5,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한층 두터운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XT6는 공간성, 안전성, 스타일의 가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특히,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발표하는 2020 IIHS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미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획득해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0kg·m를 발휘하는 3.6L V6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의 결합으로 대형 3열 SUV임에도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이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 에어 이오나이저, NFC 페어링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의사양이 대거 추가돼 탑승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XT6는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모델만 국내 출시된다. 세부 스펙 및 옵션, 그리고 가격 정보는 오는 1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