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E] 다 코스타 5R 우승…DS, 더블 포디움 달성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20.03.02 11:41
[포뮬러E] 다 코스타 5R 우승…DS, 더블 포디움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 테치타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가 29일(현지시간) 모로코에서 열린 2019-20시즌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 5라운드 마라케시 E-프리의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DS 테치타는 장 에릭 베르뉴가 3위를 기록하며 더블 포디움을 달성했다. 2위는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 팀의 막스 귄터가 차지했다.

그룹 예선전인 슈퍼폴에서 1분17초158 성적으로 폴 포지션을 차지한 다 코스타와 귄터가 선두 자리를 놓고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경기 19분을 남겨놓고 귄터가 추월에 성공했으나, 다 코스타가 어택모드 활성화 구역에서 다시 선두를 탈환해 경기를 마무리했다.

11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베르뉴는 경기 6분을 남기고 2위까지 올라왔지만, 귄터의 끊임없는 공격에 결승선을 불과 몇 미터 남겨두고 2위 자리를 내줬다.

다 코스타는 이번 라운드에서 28포인트를 얻으며 총점 67점으로 단번에 드라이버 챔피언십 1위 자리에 올랐다. 시즌 첫 우승을 달성한 다 코스타는 “이번 레이스는 보기보다 훨씬 어려웠지만, 다행히 모든 것이 계획대로 완벽하게 들어맞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DS 테치타는 베르뉴의 15포인트까지 추가해 98점으로 팀 챔피언십 1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이버 챔피언십 2위는 지난 시즌 우승자인 미치 에반스(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3위는 알렉산더 심스(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이다. 팀 챔피언십은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가 2위,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이 3위이다.

한편, ABB FIA 포뮬러E 챔피언십 6라운드 경기는 4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