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인도 전략형 SUV ‘쏘넷’ 공개…올 하반기 출시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20.02.05 16:17
기아차, 인도 전략형 SUV ‘쏘넷’ 공개…올 하반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5일 개막한 ‘2020 인도 델리 오토엑스포(이하 델리모터쇼)’에서 현지전략모델 ‘쏘넷 콘셉트’를 최초로 공개했다.

쏘넷 콘셉트는 올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소형 엔트리 SUV ‘쏘넷(SONET)’의 선행 콘셉트카다. 차명은 스타일리쉬(Stylish)와 커넥티드(Connected)의 합성어로, 강인한 디자인과 첨단 IT 편의사양을 강조한다.

외관은 강인한 형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타이거 노즈를 비롯해 램프부터 범퍼 측면까지 전체를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이 인상적이다. 다이내믹한 볼륨감의 바디와 스피디한 이미지의 루프 라인이 조화를 이뤄 완성도 높은 모습을 구현해냈다. 넓게 이어진 라인 라이팅과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살아 있는 투톤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단단한 조형미와 통일감을 부여한다.

실내는 인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화려한 조명 연출과 함께 독창적인 세로형 에어벤트와 멀티 컬러 무드 램프 등을 갖췄다. 특히,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넉넉한 실내 공간, 인도 기후 및 환경 등을 고려한 특화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암레스트 공기청정기, 10.25인치 AVN 기반 원격 시동, 차량 도난 알림 등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이 대표적이다.

쏘넷은 인도 시장 최대 볼륨의 차급 중 하나인 로우-SUV 시장을 공략한다. 아태 및 아중동 신흥 시장에도 함께 수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