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중국 내 사회적 책임 우수 기업 잇따라 선정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19.11.18 15:21
현대차그룹, 중국 내 사회적 책임 우수 기업 잇따라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현대차그룹이 중국사회과학원 CSR 연구센터의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자동차 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중국사회과학원 CSR 연구센터는 매년 기업의 매출과 브랜드, 영향력 등을 고려해 중국 내 300개 기업(국유 100개, 민영 100개, 외자 100개)을 선정하고, 이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고용, 임직원 복지, 고객 만족, 친환경 기여 등을 평가하는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에서 2016년부터 4년 연속으로 자동차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올해는 전체 기업 순위에서도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4위를 기록했다. 

현대그린존 프로젝트

현대차그룹은 2008년부터 12년째 진행 중인 ‘현대그린존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2013년 여의도 면적의 약 12배에 달하는 내몽고 차칸노르 지역의 사막 약 5000만㎡를 초지로 개선했다.

2014년부터는 보샤오떼노르 및 하기노르 지역에서 알칼리성 마른 호수를 초지로 복원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8월에는 현대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하기노르 지역 사업 현장을 찾아 직접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둥펑위에다기아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기아가원 프로젝트’는 지진 재난 지역 및 낙후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2009년 시작해 올해까지 11년간 한·중 대학생 및 임직원 등 자원봉사자 2209명이 주택 153채 및 마을센터를 건립했다.

기아가원 프로젝트

이 밖에도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기아 키즈오토파크’, 중국 세계문화유산 보호활동, 부모가 외지로 나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농촌 유수아동 보호활동, 한·중 대학생, 임직원, 딜러 및 고객으로 구성된 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사회과학원 CSR 연구센터 종홍우 주임은 “현대차그룹은 중국 국민을 위한 체계적인 사회공헌 체계를 갖추고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12년간 지속하고 있는 내몽고 사막화 방지 사업은 진정성을 보여주는 매우 모범적인 사례”라고 평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12일 중국 텐센트 뉴스가 주관하는 ‘중국익회사 기업사회공헌 시상식’에서 ‘올해의 책임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이 기업사회책임 발전지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10년 이상 지속해서 펼친 사회공헌사업의 진정성을 중국 정부 및 사회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