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더 뉴 A6 45 TFSI 콰트로’ 국내 출시…E클래스·5시리즈 잡는다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19.10.23 14:34
아우디 ‘더 뉴 A6 45 TFSI 콰트로’ 국내 출시…E클래스·5시리즈 잡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코리아가 23일 서울 반얀트리 호텔에서 ‘더 뉴 A6 45 TFSI 콰트로’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출시에 나섰다.

신차는 8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A6 45 TFSI 콰트로’ 및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트림으로 출시됐다.

두 트림 모두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f.m를 발휘한다. 최고안전속도는 210km/h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3초다. 연비(복합기준)는 11.4km/l를 달성했다.

실내외 디자인 모두 새로운 아우디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익스테리어 그릴과 범퍼, 디퓨저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 등을 장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 및 휠베이스 덕분에 동급 모델에서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이밖에 패들 시프터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를 기본으로 장착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다양한 첨단 편의장비도 탑재했다.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4존 에어컨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경고 시스템과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된 ‘프리센스 360°’ 등 첨단 안전 사양까지 갖췄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라인에는 차량 외부 및 내부의 공기 퀄리티를 측정하고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하여 차량 내부의 공기의 질을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br>

아우디 부문 제프리 매너링 사장은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한국에서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우디 A6’의 8세대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프리미엄 중형 세단 세그먼트에 경쟁력 있는 상품 구성과 가격으로 신형 A6를 선보임으로써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신차 가격은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6680만원,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7072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