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역사 총망라 ‘페라리의 세계’ 전시회 성료…1만4000여명 방문
  • 신화섭
  • 좋아요 0
  • 승인 2019.10.07 17:07
브랜드 역사 총망라 ‘페라리의 세계’ 전시회 성료…1만4000여명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 달간 진행된 ‘페라리의 세계(Universo Ferrari)’ 전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만4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은 이번 전시는 이탈리아 마라넬로 피오라노 서킷 부근에서 진행됐다. 

페라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전 세계의 수많은 방문객에게 페라리의 클래식카부터 최신 모델까지 이르는 라인업과 더불어 모터스포츠, GT라이프스타일 전시 등 브랜드의 모든 역사를 선보였다. 특히, 현장에서 함께 진행된 F8 스파이더와 812 GTS의 월드 프리미어 행사 및 브랜드 산하 레이싱팀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F1 대회에서 획득한 3개의 우승 트로피 전시가 함께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창립 90주년 기념 전시관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페라리 클래시케(Ferrari Classiche)’ 전시관으로 이어져 250GTO 등  상징적인 페라리 클래식카들을 선보였다.

또한, 페라리의 올해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 우승컵과 488 GTE 머신 및 코르세 클리엔티(Corse Clienti), 컴페티지오니 GT(Competizioni GT)와 카발케이드(Cavalcade) 등 다양한 드라이빙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이외 피오라노 서킷에서는 소규모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리미티드 스페셜 세그먼트 ‘아이코나’의 첫 번째 모델인 페라리 몬자 SP1·SP2 시승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페라리는 “이번 행사는 과거에서 현재까지 페라리의 역사를 다룬 브랜드 최초의 전시회”라며 “레이싱 카와 양산차 부문 모두 최고의 완성도를 추구하며 오랜 역사 속에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이뤄온 페라리의 가치를 여실히 보여주었다는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