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국내 출시…가격 3830만원
  • 권지용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9.09 10:31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클래스 국내 출시…가격 383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A클래스’를 공식 출시한다.

A220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0.6kgf·m의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신차는 코일 스프링이 적용된 컴포트 서스펜션과 다이나믹 셀렉트가 탑재돼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서스펜션 연결부의 강도를 강화하고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을 통해 정숙하고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완성했다.

A220은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여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을 선보였다. 먼저, ‘커넥트 패키지’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포함해 키리스-고, 앰비언트 라이팅,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적용된다. 이어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에는 아티코 인조 가죽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된다.

커넥트 패키지와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의 가격은 각각 167만원과 243만원이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도 탑재됐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송·수신,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할 수 있으며,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하여 운전자에게 알려 주기도 한다.

아울러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220의 국내 판매 가격은 383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