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I-PACE 전기차 서비스 트레이닝 실시
  • 권지용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8.23 10:38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I-PACE 전기차 서비스 트레이닝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자동차 정비기술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인재양성 프로그램를 진행했다.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은 차세대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차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경기자동차고등학교, 인덕공업고등학교 등에서 약 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원하는 순수전기SUV인 I-PACE를 활용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전기차에 적용되는 기술 및 실제 차량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의 구조를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고전압 배터리 취급 시 주의 사항에 대한 이론 그리고 전기차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최근 두원공과대학교와 아주자동차대학 등과 산학협약을 맺었다. 해당 대학을 위해 교육에 필요한 차량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비롯해 교보재 및 특수장비 등 약 2억원에 상당하는 재원을 지원한 바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번 ‘I-PACE 전기차 트레이닝’을 통해 자동차 전공 고등학생들까지 교육범위를 확대하며 보다 장기적으로 인재육성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백정현 대표는 “미래 자동차 산업, 특히 전기차 분야에서 핵심 주역이 될 세대인 자동차 전공 고등학생들에게는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할 것”이라며,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자동차 전공 학생들이 역량을 키워 미래에 준비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