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 권지용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7.16 18:35
산업부,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년 10월 개최될 ‘2020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5G 통신을 활용하여 자율주행 경진대회가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대회 핵심기술인 WAVE 무선통신기술에 5G를 연계한 미션이 주어질 예정이며, 참가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골목길, 신호등이 없는 비정형 환경을 포함하는 등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대회 수준과 난이도가 보다 높아질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대통령배로 대회를 격상한 대학생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총상금 규모를 2배로 확대한 2억원을 상금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2020년 10월 대구에서 열릴 예정이며 대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국내 소재 대학팀이 참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 희망 팀은 8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격과 진행일정 등 세부 사항은 경진대회 공식홈페이지(autonomouscar.or.kr)에 게재된 대회 참가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월 9일에는 ‘경진대회 설명회’에서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자율주행차 기술과 산업은 커넥티드 기술이 연계되는 방향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국내 대학 등 연구 인력이 수준 높은 기술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대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비정형 환경 등 불확실성이 높은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하고, 미래 통신기술을 접목한 자율주행 기술역량을 충분히 선보이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