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 국내 공식 출시…기본 가격 2억5000만원부터
  • 신화섭 인턴
  • 좋아요 0
  • 승인 2019.05.27 19:29
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 국내 공식 출시…기본 가격 2억500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가 최초의 슈퍼 SUV 우루스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오는 3분기부터 본격 인도를 개시한다. 슈퍼 스포츠카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럭셔리 SUV의 안락한 일상주행 능력까지 겸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날카로운 캐릭터라인과 직선적인 이미지는 람보르기니 DNA를 그대로 계승했으며 기존의 SUV보다 낮은 쿠페 스타일링을 갖췄다. 또한 높은 지상고와 편안한 승차감으로 도심에서 쉽게 주행할 수 있으며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우루스는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kg·m를 발휘하는 4.0L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6초, 200km/h까지 12.8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305km/h다. 액티브 토크 벡터링과 사륜 스티어링을 탑재해 강력한 접지력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탄소 세라믹 브레이크를 적용해 강력한 성능에 걸맞은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롤 스테빌리제이션 등이 더해져 날렵한 주행 감각과 안락함, 그리고 안정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이를 바탕으로 운전자 선호에 따라 어떤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총 6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하이 빔 어시스턴트,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크루즈 컨트롤, 충돌을 방지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사전 인지 시스템도 탑재했다. 선택적 ADAS 시스템에는 트래픽 관리 시스템, 탑 뷰 카메라 및 트레일러 연결 모드가 포함된다.

람보르기니 파올로 사르토리 매니저는 “우루스는 디자인, 성능,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그리고 주행 감성 면에서 완벽한 람보르기니 그 자체다”면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강도 높은 개발 노력과 열정적인 기술력의 정점을 찍은 슈퍼 SUV이자 일상에서의 사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기존의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경험해본 적 없는 고객들에게까지 새로운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루스 공식 판매 가격은 2억5000만원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오는 3분기부터 시작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