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19 CES에서 신형 CLA 공개…CLS 느낌 그대로
  • 육동윤
  • 좋아요 0
  • 승인 2019.01.08 10:06
메르세데스-벤츠, 2019 CES에서 신형 CLA 공개…CLS 느낌 그대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19 CES'에서 2세대 CLA를 선보인다.

벤츠는 CES 공개에 앞서 공식 페리스북 페이지를 통해 신형 CLS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자세한 사양이 모두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헤드램프를 비롯해 테일램프와 대시보드 등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신형 CLS와 CLA의 것처럼 부메랑 모양의 DRL과 티어드롭 모양의 디자인이 섞어 있는 듯한 모습이다. LED 테일램프는 예전보다 매끈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 수평형 디자인에 헤드램프의 것을 잘 따른 모습이다.

영상에서는 또한, 앞서 운전자 움직임 인식 실내 등 시스템과 같이 새로운 기술을 보여줬던 ‘에디션 1’의 여러 가지 다른 디테일들이다. 오렌지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로 강조한 프런트 범퍼와 휠 림을 볼 수 있으며 그리고 오렌지색의 스티치가 인테리어에 적용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서는 대시보드에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새로 선보인 A클래스처럼 풀사이즈 트윈 스크린에 하이테크 앰비언스가 적용되어 있다. 또, A35 핫해치처럼 스포티한 느낌의 플랫바틈 스티어링 휠도 적용되어 있다.

파워트레인은 신형 A클래스와 같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출력 188마력의 2.0 터보 엔진을 비롯해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