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3·클리오 전용 HUD 및 ADAS 출시…더 편하고 안전하게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8.08.03 09:53
르노삼성, QM3·클리오 전용 HUD 및 ADAS 출시…더 편하고 안전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다양한 액세서리와 새로운 선택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 QM3와 클리오는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이하 HUD)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이하 ADAS)이 적용됐고, SM6는 파워 트렁크가 추가됐다. 

QM3 및 클리오 전용 HUD는 차량에 적용된 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길안내 정보, 안전운전 정보, 정보 알림 등을 제공한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 II’가 장착된 모델에 탑재할 수 있으며, 가격은 28만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이어 전용 ADAS에는 차선이탈 경보(LDW), 전방추돌 경보(FCW), 차간거리 경보(DW), 앞차 출발 알림(FVSA) 등이 적용돼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QM3 및 클리오 ADAS의 품질보증 기간은 3년 또는 주행거리 6만km이며, 가격은 35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ADAS 장착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 SM6 파워 트렁크는 다양한 방식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다. 파워 트렁크는 총 4가지 방법으로 트렁크를 조작할 수 있으며, 소프트 클로징 방식와 메모리 기능 등이 장착됐다. 파워 트렁크는 SM6 모든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69만9000원(장착비/부가세 포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