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럽 축구팀 AS 로마·헤르타 BSC 베를린 후원
  • 김상영
  • 좋아요 0
  • 승인 2018.07.24 10:05
현대차, 유럽 축구팀 AS 로마·헤르타 BSC 베를린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 A(Serie A)' 소속 명문 축구클럽 'AS 로마(A.S. Roma)'와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 (Bundesliga)' 소속 전통의 축구클럽 '헤르타 BSC 베를린(Hertha BSC Berlin)'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Global Automotive Partner)로서 팀을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후원 발표로 잉글리쉬 프리미어 리그(EPL)의 '첼시 FC', 스페인 라 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프랑스 리그 앙의 '올림피크 리옹' 등 유럽 5개 국가의 프로축구팀 후원을 완성했다.

축구에 대한 열정과 인기가 높은 이탈리아 프로축구 1부 리그 세리에 A에 소속된 프로축구팀 AS 로마는 이탈리아 수도인 로마를 연고로 활동 중이며, 1927년 창단 이래 세리에A 3회 우승, 코파 이탈리아 9회 우승,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2회 우승의 경력을 자랑하는 실력을 갖춘 명문구단이다. 독일 프로축구 1부 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헤르타 BSC 베를린’은 독일의 수도 베를린을 연고로 활동 중이며, 1892년 창단된 독일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구단이다.

현대차는 2021년까지 AS 로마 선수단의 유니폼 뒷면, 헤르타 BSC 베를린 선수단의 유니폼 소매 등에 현대차 로고를 적용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판, 홈구장 차량 전시 등을 통해 이탈리아와 독일의 축구팬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