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글로벌 기술 경진 대회 개최…전문적인 정비 인력 적극 양성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8.07.03 14:48
볼보트럭, 글로벌 기술 경진 대회 개최…전문적인 정비 인력 적극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브라질 쿠리치바에서 개최된 ‘2017-18 볼보 인터내셔널 서비스 트레이닝 어워드(이하 비스타)’ 결승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비스타는 볼보그룹에서 2년마다 개최하는 기술 올림픽으로, 볼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들이 참가해 전문적인 정비 지식과 기술력을 선보이는 대회이다. 올해 비스타는 전 세계 볼보트럭 및 볼보버스 서비스 네트워크의 정비기술인력 1만9700여명(4880팀)이 참가했다.

결승전에는 한국 대표팀을 비롯해 각 지역 결선을 거쳐 선발된 상위 우승팀 40개 팀이 경합을 벌였다. 최종 우승 영예는 에스토니아의 비에스 라타스(VIIES RATAS) 팀에게 돌아갔으며, 한국의 써니(SUNNY) 팀은 비스타 스피릿 상을 수상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오늘날 선보이고 있는 트럭들은 모두 기술적으로 굉장히 발달된 제품이며, 이전보다 훨씬 이해력 있고 폭넓은 전문지식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배경에서 볼보트럭은 훌륭한 실력을 갖춘 정비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그룹차원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최고의 정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리함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