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전기차 엑스포' 참가…전기차 기술 및 전략 발표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3.14 18:18
르노삼성차, '전기차 엑스포' 참가…전기차 기술 및 전략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 중문단지 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전세계 전기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르노그룹 및 르노삼성차의 전기차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국제엑스포에서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58%(환경부 보급대수 780대 중 453대)의 M/S를 자랑하는 유일한 세단형 전기차 SM3 Z.E. 및 체계적인 A/S 프로그램, 국내외 비즈니스 전략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전기차 SM3 Z.E.와 하나의 충전 인렛(Inlet: 차량 쪽 충전 소켓)으로 완속 충전과 급속충전이 모두 가능한 카멜레온 충전 시스템,  전기택시 및 카셰어링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설명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 기조 연설자로 나설 르노그룹 벵상까레(Vincent Carre) EV 영업 총괄 임원은 “세계 최초 전기차 엑스포가 열린 제주도는 세계가 주목하는 가장 완벽한 전기차 시험장”이라며 “전세계와 한국에서 각각 전기차 기술과 산업을 선도하는 르노그룹과 르노삼성자동차가 한국의 본격적인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 시대를 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M3 Z.E.는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국내 공인 복합 주행 모드 기준 135km(유럽인증 기준 200Km)에 달한다.

SM3 Z.E.는 지난해 제주도가 실시한 전기차 민간보급 선정에서 대상차량 160대 가운데 107대의 선택을 받으며 압도적인 67%의 점유율을 차지한바 있으며, 올해 또한 높은 실용성 면에서 우위를 보이며 제주도 민간보급에서 상당수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