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사회복지 기관에 스파크 39대 기증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3.10 14:25
한국GM, 사회복지 기관에 스파크 39대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은 10일, 자사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마음재단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차량 기증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에 차량을 기증한다고 밝혔다.

한국GM은 이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건호 회장과 차량기증사업에 관한 상호 협약을 맺었으며, 향후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 39곳을 선정해 오는 6월경에 쉐보레 스파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 한국GM이 전국 사회복지 기관에 스파크 차량 39대를 기증한다

차량 지원 대상자는 총 707개의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이 가운데 복지 대상자들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 유무, 복지대상 인원 수, 과거 타 기관으로부터의 차량 기증 받은 여부, 지역 교통 여건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39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기부금으로 마련한 차량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올해에도 변함 없이 차량을 필요로 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지엠과 전 임직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며 “한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지원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GM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지난 해까지 총 393대의 경차 및 경상용 차량을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에 기증했으며, 이외에도 의료 및 교육 사업,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