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짜리 재규어 XJR, "미리 계약하세요"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2.20 11:11
2억짜리 재규어 XJR, "미리 계약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XJR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XJR은 재규어의 플래그십 세단 XJ의 고성능 모델로, 강력한 주행 성능과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을 갖췄다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밝혔다. 

▲ 재규어 XJ의 고성능 모델 XJR

XJR에는 5.0리터급 V8 수퍼차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 시간은 4.6초, 최고속도는 280km/h다. 

또, 차체를 100%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 정교하고 유연한 주행성능과 민첩한 핸들링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능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최첨단 차체 제어 프로그램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코너링과 핸들링 능력을 높여주는 전자식 리어 액티브 디퍼렌셜 시스템, XJR 전용으로 튜닝된 서스펜션 등이 탑재됐다. 

▲ 재규어 XJR의 실내

외관은 XJR 전용 프런트 스포츠 범퍼와 스플리터, 보닛 위의 트윈 수퍼차저 방열공, 더욱 커진 공기 흡입구 등이 적용됐다. 측면에는 사이드 실 등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이 사용됐으며, 피렐리와 공동 개발한 XJR 전용 20인치 타이어 등이 장착됐다.

실내는 소프트 그레인 가죽의 스포츠 버킷 시트, 고성능 모델을 상징하는 R 로고, XJR 전용 스티어링 휠, 메탈릭 페달 등이 적용됐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XJR은 8세대 XJ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고성능 ‘R’ 라인업으로 최고 수준의 럭셔리함과 수퍼카의 성능을 겸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기술, 성능,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고성능 라인업을 확장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XJR의 국내 출시 가격은 2억60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