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제주도와 전기차 협력 MOU 체결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09.17 13:38
BMW코리아, 제주도와 전기차 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는 16일 제주특별자치도와 전기자동차 및 자동차 연관산업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BMW코리아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기자동차의 상용보급 및 자동차 연관사업의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BMW코리아는 전기차 보급확산을 위한 도내 기업의 사업참여와 문화복지사업을 지원하는 등 제주특별자치도를 전기차 선도도시로 육성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며, 제주특별자치도는 충전인프라 구축, 보조금 지원정책 등 전기차 보급정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BMW코리아는 제주특별자치도에 친환경 전기차 ‘BMW 액티브 E(Active E)’를 전기차 실증의 목적으로 전달했다. BMW 액티브 E는 BMW그룹이 전 세계에서 전기차 실증의 목적으로 한정 제작된 차량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부로부터 2013년 전기차 선도도시로 선정되었으며, 2030년까지 제주도 내 모든 차량(37만1000대)을 전기차로 바꿔 탄소 없는 섬을 실현한다는 내용의 ‘제주 카본프리아일랜드 2030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BMW그룹은 올 하반기 유럽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전기차 BMW i3를 공식 출시 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7월 런던과 뉴욕, 베이징에서 BMW i3를 세계 최초로 동시 공개했으며 국내에는 내년 5월경 선보일 계획이다.

BMW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이번 협력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이동 패러다임의 전환에 중요하고 의미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제주도가 세계적인 친환경 모빌리티 도입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