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美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보유비용 평가'서 1위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2.07 10:14
렉서스, 美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보유비용 평가'서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KBB)이 선정한 ‘2014 5년 보유비용 평가(5-Year Cost to Own Award)’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럭셔리 브랜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5년 보유비용 평가(5-Year Cost to Own Award)는 차량 보유기간 5년 동안 중고 판매 시 감가율, 예상 연료비, 보험료, 수리비 등 7개 항목에 대해 들어가는 총 비용을 조사한 것으로 유지비는 적게 드는 반면, 중고차 가격은 높게 책정 받을 수 있는 모델을 평가한다.

렉서스는 브랜드 평가에서 렉서스 ES, IS와 RX가 좋은 평가를 받아 럭셔리 브랜드 부문 1위에 선정된 것을 비롯, 세그먼트 별 평가에서도 렉서스 LS가 고급 럭셔리(High-End Luxury) 부문, RX가 하이브리드 SUV/크로스오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도요타 브랜드의 프리우스C, 코롤라, 타코마도 하이브리드/얼터너티브 에너지, 컴팩트, 중형 픽업트럭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켈리블루북은 1926년에 설립된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으로 매년 보유비용평가, 중고차 잔존가치평가 등의 시상과 함께 신차 평가 등의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는 자동차제조사들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