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형 코나 '엔씨노'로 中 공략…"젊은 세대 사로잡겠다"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8.04.11 10:26
현대차, 중국형 코나 '엔씨노'로 中 공략…"젊은 세대 사로잡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0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의 월드 엑스포 컨벤션 센터(Shanghai World Expo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 고문 등 현대차 관계자와 베이징현대 임직원,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 및 딜러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형 SUV 엔씨노(ENCINO, 국내명 코나)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

 

 

엔씨노는 ‘SUV의 새로운 발견 (SUV的新发现)’을 콘셉트로 ▲중국 고객들의 취향을 더한 개성있고 감각적인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 ▲현대 스마트 센스가 적용된 능동형 주행안전기술 ▲바이두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정의선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베이징현대는 최근 시장 환경과 기술이 급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국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량을 지속 출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엔씨노는 현대차가 글로벌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개발한 SUV”라며, “베이징현대는 엔씨노를 통해 중국 젊은 고객들과 희망과 가치를 공유하고 그들이 더욱 즐겁고 활력 넘치는 삶을 누리는 데 늘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노가 속한 소형 SUV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차급 중 하나로 2013년만해도 5개 차종 21만 1천여대 규모였으나 지난해에는 16개 차종 67만6천여대가 팔리며 4년만에 3배 이상 성장했다. (※ 중국 B-SUV차급, 합자사 기준) 이에 따라 베이징현대는 공격적인 디자인 캐릭터와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엔씨노를 출시하며 중국 젊은이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상품경쟁력 강화 ▲다양한 신기술 도입 ▲신에너지차 확대 투입 ▲브랜드 경쟁력 제고 ▲딜러 현장 판매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중국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