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골드바·72개월 할부’ 등장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8.02.01 16:57
2월 국산차 판매조건 총정리…‘골드바·72개월 할부’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가 포함된 2월 국내 완성차 업계는 1월보다 한층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할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재고 물량 처분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한국GM과 르노삼성은 대대적인 금융 할부 상품을 내놓았고, 쌍용차는 티볼리 구매 고객에게 골드바를 증정한다.

# 신차 투입 앞둔 싼타페, 막판 재고떨이 

 

현대차는 작년 4분기 생산된 재고가 여전히 쌓여있다. 

신형 싼타페(TM) 출시를 앞두고 구형 모델(DM)은 기본 5% 할인율이 적용되며, 생산 기간에 따라 최대 100만원 추가 할인이 지원된다. 싼타페와 더불어 맥스크루즈 역시 기본 3% 할인과 최대 150만원 재고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월 1만대 이하로 떨어진 그랜저도 기본 100만원 할인과 함께 재고 할인 50만원이 마련됐다. 연초 판매가 주춤한 쏘나타도 기본 50만원, 재고 100만원 할인이 들어간다.

이외 아반떼, 코나, 아이오닉, i30 등에 5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재고 할인을 실시한다.

#기아차, 저리 할부와 유류비 지원 콤보 혜택

 

현대차가 가격 할인을 진행한다면, 기아차는 저리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아차는 모닝과 K3, K5 하이브리드, 스포티지 등을 대상으로 1.5% 저금리 할부와 현금 할인을 동시에 제공한다. 기본적인 할인폭은 현대차보다 작지만, 이달 14일 이전 출고를 기준으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설 귀향 유류비를 추가 지원한다. 설 귀향 유류비 지원 혜택은 대부분의 차종에 적용된다.

이외 봉고III는 36개월 할부 구매시 6개월간 월 납입금이 면제되는 6개월 할부제로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 쉐보레, 72개월 초장기 할부…캡티바·카마로 최대 300만원 할인

 

한국GM은 공격적인 할부 프로모션 카드를 꺼내들었다.

먼저, 스파크와 아베오, 크루즈, 임팔라, 트랙스 등에 대해 36개월 무이자 할부가 제공된다. 이어 지난해 생산된 올란도와 캡티바, 그리고 크루즈는 최장 60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볼트를 제외한 전 차종에 72개월 초장기 할부 프로모션도 내걸었다. 

할인은 카마로 SS와 캡티바가 300만원, 임팔라가 최대 9%이다.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구입 고객 중 신입생·졸업생·입사·퇴직·결혼·신규사업자·출산·임신 등에 해당할 경우 30만원 특별 할인이 주어진다.

# 르노삼성, 최저 0.9% 설 맞이 특별 할부 실시

 

르노삼성은 설 명절을 맞아 귀성 여비와 함께 최대 0.9%의 초저리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설 맞이 특별 할부(36개월 기준)를 선택할 경우, SM6와 SM7은 1.9% 금리가 적용되며, SM3는 0.9% 금리로 차량 구매가 가능하다. QM3와 QM6는 각각 1.7%, 2.9%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해당 할부 상품 선택할 경우 귀성 여비 제공 혜택(최대 20만원)이 제외된다.

이와 함께 SM6와 QM6 2개 주력 차종 구매 고객은 내비게이션 무상 제공, 선택 옵션 비용 지원, 현금 지원, 무상보증기간 연장 중 1가지 혜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티볼리, 행운의 골드바 증정…렉스턴·코란도, 5년/10만km 보증

 

​쌍용차는 이달 티볼리(아머 및 에어)를 시승하고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골드바를 증정한다. 티볼리는 선수율 제로의 특별 할부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일시불 및 정상 할부 구매시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장착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티볼리 여성 구매 고객에게는 키엘 수분라인 4종 세트 증정 또는 10만원 할인 등 혜택이 마련됐다.

G4렉스턴과 코란도C, 코란도 투리스모는 이달 뉴 프로미스 531 프로그램을 무상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5년/10만km 무상보증, 3년 3회 무상점검, 1년 1회 소모품(엔진오일) 교환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여기에 코란도C와 코란도 투리스모는 출고 1개월 이내 품질 불만족시 신차교환 서비스가 추가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