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의 미래, '콘셉트 XC 쿠페' 공개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1.10 09:41
볼보의 미래, '콘셉트 XC 쿠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는 10일, 볼보가 오는 13일 미국에서 열리는 '2014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콘셉트 XC 쿠페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콘셉트 XC(크로스 컨트리) 쿠페는 향후 볼보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모델로, 볼보의 차세대 플랫폼인 'SPA(스케이러블 프로덕트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은 고강도 철강재를 더해, 차량의 크기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라 볼보 측은 밝혔다. 

▲ 볼보 콘셉트 XC 쿠페

콘셉트 XC 쿠페는 2도어 4인승 모델로, 외관은 지난 '2013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 C 쿠페의 디자인을 계승해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 낮은 루프라인이 잘 조화됐다.

21인치 알로이 휠과 볼륨감 넘치는 보닛이 적용됐으며, 프론트 범퍼와 리어 범퍼, 사이드 미러 등에는 주황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또, T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 개성 있는 리어 램프, 플로팅 그릴 등이 적용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이제 볼보자동차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은 기본, 디자인 면에서도 놀라움을 보여주는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컨셉트 XC 쿠페를 통해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미래를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