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가 아록스 4x2 에어서스펜션 카고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록스 4x2 에어서스펜션 카고는 대형카고를 기반으로 제작된 중형카고다. 다양한 특장 솔루션과 범용 특장이 가능한 고장력 프레임을 제공하고, 4백 타입 리어 에어서스펜션 및 4포인트 타입 캡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화물운송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유로6 직렬 6기통 7.7L OM936LA 엔진과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3 변속기로 구성됐으며, 최고출력 299마력, 최대토크 122.3kg.m를 낸다. 주행안전을 위한 기능으로는 전자식 자세제어 시스템, 전복방지 어시스트, 고성능 엔진브레이크 등이 있다.

적재공간은 전축 허용하중 7.5톤과 적재함 길이 8800mm를 바탕으로 넉넉함을 자랑하고, 편의장비는 실외에서 각종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다기능 컨트롤 키와 엔진이 꺼진 후에도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무시동 히터 등이 마련됐다.

아록스 4x2 에어서스펜션 카고의 가격은 1억원대고, 다임러트럭코리아는 향후 아록스 6x4 및 8x4 에어서스펜션 카고 네 종을 선보이며, 아록스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아록스 4x2 에어서스펜션 카고는 성능과 효율, 그리고 공간 모두를 챙긴 비즈니스의 동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