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비틀즈 존 레논 팬텀V 공개…록스타의 롤스로이스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7.13 18:46
롤스로이스, 비틀즈 존 레논 팬텀V 공개…록스타의 롤스로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가 '위대한 8대의 팬텀(The Great Eight Phantoms)' 전시회 4번째 차량으로 비틀즈 존 레논의 팬텀 V를 공개했다.

 

롤스로이스는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8세대 팬텀을 기념해 오는 7월29일부터 8월2일까지 런던 본햄스 경매장에서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를 개최한다. 롤스로이스는 전시회에 앞서 역사적인 8대의 팬텀과 그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배우 프레드 아스테어, 몽고메리 장군, 카레이서 말콤 캠벨의 팬텀이 차례로 소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팬텀은 존 레논이 소유했던 팬텀V다. 지난 1965년 5월 발렌타인 블랙 컬러의 팬텀V를 구입한 존 레논은 뒷좌석 더블베드와 텔레비전, 전화기, 냉장고 등을 달고 외부 스피커를 포함한 커스텀 오디오 시스템을 설치했다.

 

이후 1967년 비틀즈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앨범 발매를 앞두고, 그는 노란 바탕색과 환각적인 무늬로 새롭게 도색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팬텀V의 각 무늬들은 집시의 마차와 바지선을 장식한 예술적인 꽃무늬를 본딴 것이며, 지붕에는 조디악(Zodiac)을 형상화한 문양이 그려져 있다

존 레존의 팬텀V는 과학 학술 협회 스미스소니언에 기증됐고, 현재 캐나다 왕립 브리티시 컬럼비아 박물관에 소장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