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출시 "강렬한 하이브리드"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5.18 14:35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출시 "강렬한 하이브리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18일,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계승하고, 배터리 성능 강화, 실연비 개선, 배터리 평생보장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했다.

 

외관 디자인은 쏘나타 뉴 라이즈의 과감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그대로 반영됐다. 또 산뜻한 블루컬러의 헤드램프 베젤, 새로운 디자인의 공력 휠, LED 리어콤비 클리어 렌즈, 히든형 머플러, 전용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하버시티 외장 컬러와 에메랄드 블루 내장 컬러가 새롭게 추가된 것도 특징이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의 용량이 기존 1.62kW에서 1.76kWh로 8.6% 증가됐다. 현대차는 연료 소비 없이 전기로만 운행이 가능한 EV 모드의 효율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또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 개선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공동고시 기준 16인치 타이어가 적용된 모델은 18.0km/l의 연비를 기록했다. 17인치 타이어가 적용된 모델의 연비는 17.4km/l다.

이밖에 현대 스마트 센스,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 스마트폰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 쏘나타 뉴 라이즈의 편의 및 안전장비가 적용됐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886만원 ▲모던 3050만원 ▲프리미엄 317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358만원이다. (세제 혜택 후 기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