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엑센트, '이러다 아반떼 잡을라'…멋진 차체, 날렵한 디자인
  • 하만승 인턴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2.14 12:26
현대차 신형 엑센트, '이러다 아반떼 잡을라'…멋진 차체, 날렵한 디자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센트는 어디까지 멋지게 변모할 수 있을까. 국내선 그리 인기 없는 엑센트지만 러시아와 캐나다에선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어 변화된 디자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캐나다법인(Hyundai Canada)가 지난 9일(현지시각)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형 엑센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신형 엑센트는 '2017 캐나다 국제오토쇼(Canadian International AutoShow)'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올 후반기에 세단과 해치백 버전으로 출시된다는 계획이다. 

신형 엑센트는 여러 부분에서 형님격인 아반떼를 닮았다. 패스트백에 가까운 루프라인, 전후면 LED 그리고 육각 그릴까지 현행 아반떼와 흡사한 실루엣을 가지고 있다. 캐스캐이딩 그릴은 i30도 떠올리게 해서 좀 더 최신 이미지다. 

기존까지 러시아는 엑센트를 독특한 디자인으로 변경한 솔라리스라는 제품을 내놓았지만, 이번 솔라리스는 엑센트와 디자인이 동일해졌다. 

▲ 현대차 캐나다가 공개한 신형 엑센트 티저 영상 캡처
▲ 러시아에 출시된 2017년형 현대 솔라리스의 모습

다양한 편의사양도 추가된다. 신형 엑센트의 블루링크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며, 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 현대차 캐나다가 공개한 신형 엑센트 티저 사진
▲ 현대차 캐나다가 공개한 신형 엑센트 티저 영상 캡처

파워트레인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행 1.6리터급이나, 1.4리터 터보 엔진에 7단 DCT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