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얼떨결에 공개된 신형 스포츠카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12.15 12:06
[스파이샷]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얼떨결에 공개된 신형 스포츠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현지시간), 독일에서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 에디션50'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 차는 AMG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모델로, 아직 정식 발표가 되지 않은 신차지만 화보 촬영 중인 모습이 공개되면서 외관 디자인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

▲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 에디션50 (사진제공=Stefan Baldauf)

AMG GT C 쿠페는 먼저 공개된 AMG GT C 카브리올레의 쿠페 버전이다. GT S와 GT R의 중간에 위치한 버전으로 이번에 촬영된 모델은 메르세데스-AMG 설립 50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된 한정판 에디션이다.

▲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 에디션50

'에디션50'이라는 엠블럼이 각인됐으며, 블랙 컬러 외장과 전용 휠이 적용되는 등 일반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가장 강력한 모델인 GT R과 비슷한 스타일의 범퍼가 장착됐으며, 후면에는 별도의 공기통로가 마련됐다.

파워트레인은 GT C 카브리올레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될 것으로 보인다. 성능은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 수준을 발휘할 전망이다. 여기에 고성능 모델 GT R에 탑재된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 등이 더해져 주행안전성이 개선됐다.

▲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 에디션50

이밖에, AMG 스포츠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 등 성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양이 더해지고, 프리세이프, 충돌방지 어시스트, 어댑티브 브레이크, 주의 어시스트, 사각지대 보조 시스템 등 브랜드 최신 안전사양도 탑재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는 이르면 내년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7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 메르세데스-AMG GT C 쿠페 에디션50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