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IS200t 페이스리프트 출시…약 200만원 가격 상승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12.01 14:21
렉서스 IS200t 페이스리프트 출시…약 200만원 가격 상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1일, IS200t를 출시하고,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IS200t는 가솔린 터모 엔진을 통해 주행 성능이 강조된 세단이다. 2.0리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신속한 변속 성능과 적극적인 성격을 지닌 8단 스포츠 다이렉트 쉬프트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엔진의 힘을 극대화시킨다.

 

주행성능 강화를 위해 프론트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과 쇽 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하고, 프론트 서스펜션의 로워암을 알루미늄 소재로 변경, 고강성 경량화를 통해 뛰어난 스티어링 응답성을 확보했다. 

 

디자인은 더욱 강렬해져 IS의 특징을 더욱 부각시켰다. 스핀들 그릴의 하단부를 넓혀 압도적이고 스포티한 저중심 이미지에 ‘Bi-LED 헤드램프’가 화살촉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이 조화를 이뤘다. L자 형상의 LED를 3개층으로 디자인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다이아몬드형 리어 머플러’ 등은 날렵한 스포츠 세단의 매력을 뽐낸다.

 

이밖에 동급최다 8개 SRS 에어백, VDIM(차량 다이내믹스 통합 관리),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비정상적 기어조작 상태에서 급출발∙급가속 방지) 등 첨단 안전장치가 기본 탑재됐다.

F SPORT 모델에는 F SPORT 모델 전용 내외장 패키지가 적용됐다. 특히,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이 새롭게 추가됐고, 새롭게 디자인된 ‘3 EYE LED 헤드램프’가 F SPORT의 강렬한 인상을 더욱 강조했다.

 

이번에 출시된 IS200t는 프리미엄과 슈프림, 스포츠 드라이빙의 매력을 강조한 F SPORT 등 3가지 트림으로 국내 판매 가격은 각각 프리미엄 4680만원, 슈프림 5270만원, F SPORT 577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