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도 피할 수 없다”…중국의 엄청난 짝퉁 자동차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10.14 11:44
“포르쉐 마칸도 피할 수 없다”…중국의 엄청난 짝퉁 자동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짝퉁차’를 만들어 온 중국의 자동차 업체 ‘쭝타이자동차(众泰汽车, Zotye)’가 포르쉐 마칸과 매우 흡사한 자동차를 결국 내놓았다. 

 

쭝타이자동차는 지난해 6월 ‘T700’ 콘셉트를 선보였다. 쭝타이자동차는 지난해 말 이 차를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포르쉐가 법적 조치를 단행하면서 출시가 지연됐다. 포르쉐 뿐만 아니라 중국 언론도 쭝타이자동차를 비판하고 나섰다. 쭝타이자동차는 그동안 스마트 포투, 아우디 Q5, 폭스바겐 투아렉 등의 짝퉁차를 만들어왔기 때문이다.

 
 

거센 여론의 반발로 T700 콘셉트는 그대로 사라지는 듯 했으나, 쭝타이자동차는 지난 11일 ‘SR9’을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SR9은 이름만 바뀌었을 뿐 T700 콘셉트와 다르지 않다. 마칸을 닮은 외모도 그대로고 실내 디자인까지 판박이다. 1.5리터 4기통 터보 차저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됐다. 뛰어난 마칸의 성능은 복사하지 못했다. 가격은 약 1700만원부터 시작된다.

 

포르쉐는 다시 한번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중국은 지적재산권 도용에 관해 매우 관대하다. 비슷한 사례에서도 승소한 사례가 극히 드물기 때문에 쭝타이자동차를 막을 방법은 거의 없어 보인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