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꿈을 위한 한 걸음'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8.18 14:23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실시…'꿈을 위한 한 걸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제 1회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Jaguar Car Design Award)'를 개최한다.

순수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인 이번 행사는 지난 81년간 쌓아온 재규어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공유하고, 유능한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재규어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하라(Reinterpret JAGUAR Design Heritage)'이다. 이는 '아름다운 고성능(Beautiful Fast Car)'이라는 전통적 헤리티지와 '아트 오브 퍼포먼스(The art of performance)'로 진화한 새로운 정체성을 함께 재해석해 재규어만의 디자인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선정됐다.

참가 대상은 국내 및 해외 2년제 이상 대학생(재학 및 휴학)에 한하며, 개인 또는 2명 이하 팀으로 공모전 전용 사이트(designaward.jaguarkorea.co.kr)에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9월26일부터 10월7일까지 12일 간 진행된다.

재규어 코리아는 총 3차례 예선 심사를 거쳐 13팀을 선발한다. 13개 팀의 프레젠테이션 이후 재규어 본사 디자인 팀의 개별 피드백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현장 평가를 통해 최종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한 팀에게는 재규어 영국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과 영국 명문 디자인 스쿨 하계 집중 프로그램 수강권, 그리고 장학금 200만원 등이 주어진다. 2등 팀도 본사 디자인 스튜디오 탐방 기회와 장학금 200만원이 제공되며, 3등 팀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그외 입선 10팀에게는 팀당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될 방침이다.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은 "이번 어워드에서 재규어가 쌓아온 디자인 헤리티지를 몸소 느끼고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쳐달라"며 축사를 보냈다.

재규어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리더십이라는 재규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최적으로 반영해 기획한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이안 칼럼과 같이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희망하는 대한민국의 학생들이 꿈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