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머스탱 출시 1주년' 영상 공모전 수상작 공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1.27 21:44
포드코리아, '머스탱 출시 1주년' 영상 공모전 수상작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최근,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6세대 머스탱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열린 행사로 최우수작을 포함해 총 6개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작에는 백종민씨가 만든 '변신'이라는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머스탱의 변화를 몸과 표정으로 표현하면서 끊임없이 변신하는 삶을 타임랩스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백종민씨는 “작년 서울모터쇼에서 본 머스탱을 계기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작품을 만들면서 머스탱의 역사와 변화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다양한 주제와 기법으로 만들어진 5편도 장려상에 선정됐으며, 공모전 수상작 6편은 포드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포드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 포드 머스탱

최우수작을 비롯한 6명의 수상자들에게는 7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편집을 거쳐 보다 전문적인 영상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심사위원은 베를린 영화제 출품작인 영화 '어떤 개인날'의 감독 이숙경과 뮤직비디오 감독 조소영이 참여했다.

포드코리아 노선희 홍보이사는 "제출된 작품들 모두 머스탱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한 훌륭한 작품들이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머스탱의 매력을 표현해 준 참가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은 지난달 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됐다.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머스탱의 '스피릿'을 주제로 30초 이내의 영상을 만드는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아래는 장려상 수상작 5편.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