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실내, 구형과 비교해 살펴보니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1.26 17:42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실내, 구형과 비교해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관 디자인이 큰 폭으로 개선된 신형 제네시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전 세대 모델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다.

현대차는 26일, 2세대로 진화한 신형 제네시스를 공개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4년여의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현대차 세단 중 최초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됐고 현대차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됐다.

▲ 신형 제네시스(위)와 구형 제네시스(아래)의 실내

특히 실내 디자인은 대대적인 개선이 이뤄졌다.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제네시스는 운전자가 각종 차량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식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한 ‘HMI(Human-Machine Interface)’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이를 위해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대형 디스플레이, 단순함과 통일감을 강조한 각종 스위치를 배치해 넓은 공간감과 극대화된 조작 편의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절제된 고급감을 완성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 신형 제네시스(위)와 구형 제네시스(아래)의 TFT-LCD 클러스터

더욱 선명해진 TFT-LCD 클러스터와 GPS와 연동돼 자동으로 시각이 보정되는 아날로그 시계가 새롭게 적용됐다. 또 터치 스크린 양옆에 위치한 송풍구는 비대칭으로 디자인됐다. DIS 컨트롤러는 조작이 더욱 용이하도록 각종 버튼이 재배치됐다.

▲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실내

내장은 외장 컬러에 따라 블랙, 그레이, 베이지, 블랙 크림, 브라운 등 총 5개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신형 제네시스의 판매가격은 ▲3.3 모던 4660만원 ▲3.3 프리미엄 5260만원 ▲3.8 익스클루시브 5510만원 ▲3.8 프레스티지 6130만원 ▲3.8 파이니스트 에디션 696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