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메르세데스-벤츠 GLS…S클래스로 만든 '플래그십 SUV'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10.05 17:14
[스파이샷] 메르세데스-벤츠 GLS…S클래스로 만든 '플래그십 SU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플래그십 SUV인 GLS를 출시해 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SUV 풀라인업을 완성시킬 예정이다. 

▲ 메르세데스-벤츠 GLS 시험주행차 (사진=Stefan Baldauf)

지난 주말 독일의 시내도로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메르세데스-벤츠 GLS 시험주행차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 차는 벤츠의 새로운 작명법이 적용된 GL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S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플래그십 SUV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디자인이 적용돼 헤드 및 테일램프를 비롯해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등의 디자인이 변경됐다. 실내는 M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GLE와 비슷한 구성을 보일 전망이다.

▲ 메르세데스-벤츠 GLS 시험주행차

엔진 라인업과 성능 및 제원에 대해선 공개되지 않았지만, 외신에 따르면 GLS350 블루텍 모델은 최고출력 240마력의 V6 디젤 엔진이 탑재되며, GLS450은 V6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62마력의 성능을 발휘할 전망이다. 또, GLS550은 V8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29마력의 성능을 내고,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S63은 최고출력 550마력, GLS63 S는 577마력의 성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 메르세데스-벤츠 GLS 시험주행차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다. GLS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328마력의 V6 가솔린 엔진과 114마력의 전기모터가 장착돼 시스템출력 436마력 수준의 성능을 발휘할 전망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SUV 라인업을 완성할 GLS는 오는 11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2015 LA모터쇼’를 통해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판매는 내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 메르세데스-벤츠 GLS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