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반떼의 모든 것…"궁금하면 오라"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9.01 11:43
현대차 신형 아반떼의 모든 것…"궁금하면 오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내달 10일 '신형 아반떼 고객초청신차발표회-슈퍼 게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소비자들을 연구소에 초청해 제품과 개발 현장을 소개하는 것으로, 신차 소개를 비롯해 차량 체험과 개발자들과의 대화 등 신형 아반떼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7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총 240명의 초청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5년만에 새롭게 탄생한 신형 아반떼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최초로 고객을 연구소로 초청해 차량을 공개하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현대차 신형 아반떼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이달 출시되는 신형 아반떼는 2010년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6세대 모델로 제네시스와 쏘나타 등에 적용된 플루이딕 스컬프처 2.0 디자인이 적용돼 직선 위주로 남성적인 느낌이 강조됐다. 실내 역시 수평형 레이아웃에 운전자 친화적 설계가 적용됐다.

또, 차체 강성 보강 및 섀시 구조 최적화를 통해 안전성을 높였다. 차체 기본 구조를 바꾸고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늘렸으며, 후측방 경보시스템과 7에어백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장치를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GDI를 비롯해 1.6리터 U2 VGT 디젤, 1.6 LPi 등 3개로 구성된다. 이후 1.6리터 터보 엔진 및 전기차도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