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단 1대, 닛산 GT-R 스페션 에디션 출시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1.19 11:07
국내에 단 1대, 닛산 GT-R 스페션 에디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서 100대 한정 판매되는 닛산의 슈퍼카가 국내서 출시된다.

한국닛산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강원도에 위치한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제 3회 IIC 트랙 데이(Inje International Circuit Track Day)’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GT-R의 한정 생산 모델인 ‘GT-R 미드나잇 오팔 스페셜 에디션(GT-R Midnight Opal Special Edition)’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GT-R 미드나잇 오팔 스페셜 에디션은 전세계 100대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로 국내에는 단 1대만 출시될 예정이다. 이 에디션 모델은 오직 수작업으로 여러 겹의 도색 작업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빛이나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오묘하게 바뀐다.

또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며 초경량 잔도 알루미늄휠과 엔진룸에 금색의 모델 넘버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3.8리터 V6 엔진은 최고출력 545마력, 최대토크 64.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닛산의 독창적인 사륜구동 시스템인 아테사 ET-S가 더해져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발휘한다.

한국닛산은 이번 IIC 트랙 데이에서 GT-R 미드나잇 오팔 스폐셜 에디션과 2014년형 GT-R, 쥬크, 370Z 등을 전시하고 택시 드라이빙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제 3회 IIC 트랙 데이는 서킷 라이선스 소지자 및 일반 참가자 최대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