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임박한 르노삼성차 QM3, 실내 살펴보니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1.11 10:48
출시 임박한 르노삼성차 QM3, 실내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 출시 예정인 르노삼성차 QM3의 실내 디자인이 공개돼 화제다.

르노삼성차는 11일, 화려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소형 SUV QM3의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투톤 컬러의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실내에도 투톤 컬러가 적용됐고 오렌지 색상이나 루프의 데칼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해당 컬러와 디자인에 맞는 디자인 요소가 시트나 스티어링휠에도 적용된다.

 

또 서랍식 대형 글로브 박스와 슬라이딩 뒷좌석으로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하고, 특허 받은 탈착식 지퍼형 시트 커버와 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운전자의 편리함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르노삼성차 측은 설명했다.

 

QM3의 조수석에 적용된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는 12리터의 넉넉한 적재 공간에 노트북이나 카메라, 화장품 등 다양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특히 기존과 다르게 혁신적인 서랍 형태를 적용하여 물건이 떨어질 염려가 없으며 운전석에서 쉽게 손이 닿는 위치에 있어 더욱 편리하고, 손잡이에는 인테리어 색상에 맞춘 무드 라이팅이 적용됐다.

 

QM3는 동급에서 유일하게 뒷좌석 슬라이딩 벤치 시트가 적용되어 트렁크 플로어를 탈착해 확장하면 적재 공간이 377리터에서 455리터까지 확보되어 더욱 실용적이다.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 유아용 시트를 장착했을 때 앞좌석에서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등 일상 생활의 편리함을 위한 아이디어가 디자인으로 실현되었다.  

 

특히 탈착식 지퍼형 시트는 르노에서 특허를 받은 혁신적인 기능으로, 지퍼로 간단하게 분리해 가정에서 쉽게 세탁기로 세탁할 수도 있다. 또 탈착식 지퍼형 시트는 세탁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시트로 쉽게 인테리어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 영업본부 박동훈 부사장은 “QM3의 인테리어에는 일상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줄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적용되어 그 동안 일반적인 세단이나 SUV에 아쉬움을 느꼈던 고객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라며 QM3의 성공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