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45 AMG 4MATIC출시…360마력의 '핫해치'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5.02.16 11:33
벤츠, A45 AMG 4MATIC출시…360마력의 '핫해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6일 A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A45 AMG 4MATI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45 AMG 4MATIC에는 2.0리터 고성능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힘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6초,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 달한다. 

 

이와 함께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스포츠 변속기가 조합됐다. 수동 모드 M, 스포츠모드 S 등을 지원하며 3단계 ESP 프로그램이 적용돼 반응성을 향상시켰다. 또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이 적용돼 최적의 트랙션과 역동성을 확보했다.

 

고성능 모델에 걸맞은 대구경 벤틸레이트 브레이크가 적용됐고, 성능 향상을 위해 AMG 냉각 기술도 장착됐다. 또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밖에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실내외 디자인이 적용됐다. 19인치 멀티스포크 AMG 휠과 무광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AMG ‘트윈 블레이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프런트 에이프런, AMG 사이드 씰 등 고성능 모델을 위한 바디킷이 적용됐다. 또 AMG 리어 스포일러와 두개의 크롬 배기파이프, TURBO AMG 레터링으로 시선을 끈다.

 

실내는 블랙과 레드 스티칭이 강렬한 대비를 이루고 있는 스포츠 시트와 다기능 스티어링휠, 패들시프트 등이 적용됐고, 자신만의 개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AMG 익스테리어 카본파이버 패키지, AMG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휠, AMG 퍼포먼스 시트 등의 선택 사양을 추가할 수 있다.

 

안전 및 편의 장비로는 주의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어댑티브 브레이크, 에코 스타트/스톱, 7개의 에어백, 현대모비스와 함께 개발한 한국형 7인치 모니터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적용됐다.

A45 AMG 4MATIC의 판매가격은 650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