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1…더 스포티한 옵션 더한다
  • 김다혜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9.26 19:12
[스파이샷]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1…더 스포티한 옵션 더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 (사진제공=Stefan Baldauf)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

23일, 해외에서 최근 공개돼 화제를 모은 메르세데스-벤츠 AMG GT에 이어 여기 다양한 옵션을 추가한 'AMG GT 에디션 1(Edition One)'도 카메라에 잡혔다.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의 고정형 대형 스포일러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

에디션 1은 기본형에 없는 고정형 대형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돼 주행 안정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와 후면부는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어 디자인 변화가 예상된다.

위장막으로 가려진 양쪽 사이드 하단부도 에어스커트가 적용돼 스포티함이 강조될 것으로 보이며, 대구경 5스포크 휠이 장착됐다.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 실내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 계기반

빨간색 포인트가 적용된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휠 하단 스포크 끝에는 사각형 금속 재질의 앰블럼이 부착됐다. 'AMG' 로고 아래로 에디션 1이라는 문구가 명확히 보인다.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계기반 속도계는 AMG GT와 마찬가지로 '시속 360km'까지 표기했다.

▲ 메르세데스-벤츠 AMG GT 에디션 1

에디션 1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의 AMG GT S는 4.0리터급 V8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46.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8초가 소요된다.

2015 파리모터쇼에서 AMG GT와 함께 전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