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L(K2L GmbH & Co. KG)은 CAN버스를 테스트 할 수 있는 자동차 테스트 시스템(ATS)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ATS는 비작동 버스 시뮬레이션, 디바이스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중 테스트, 신속한 시제품화 등 각종 테스트를 위한 제품으로, 각종 분석과 검증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CAN, LIN, FlexRay®, MOST® 네트워크 지원을 단일 툴에 모두 결합해 비용효율적이고 편리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회사 측은 또 "최근 차량마다 연결 되는 전자장치의 수가 증가하므로 설계자, 개발자, 테스터, 시스템 통합자로 구성된 완벽한 팀이 필요하며, 단일 툴로 이들을 모두 연결할 수 있어 복잡성과 비용이 줄어든다"고 밝혔다.

시스템 통합자나 개발자가 PC를 사용해 실제 또는 시뮬레이션 상태에서 멀티-버스 네트워크 환경의 트래픽이나 단일 디바이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하고, 테스트 엔지니어는 전체 설계 사이클을 통해 기능과 성능을 테스트함으로써 시스템과 디바이스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으며, 검증 팀은 ATS를 사용해 네트워크 오류를 검출함으로써 고품질 제품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2L의 매티아스 카처(Matthias Karcher) 수석 매니저는 "이 ATS는 개발자와 검사자가 차량 내의 모든 멀티-버스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스크립트와 시뮬레이션을 간편하게 구성하고 실행하도록 도와주는 완벽한 기능 세트를 통합하고 있다"면서 "이 자동자 테스트 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가 공정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K2L은 어떤 회사

K2L사(K2L GmbH & Co. KG)는 CAN, FlexRay®, LIN 및 MOST® 기술을 비롯한 첨단 차량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통신을 구현하는 디바이스를 위한 개발 툴 전문업체다. 자동차 전자 제어 장치(ECU)의 설계에 사용되는 표준 V-모델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