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SM3 전기차 양산 개시, 연 4000대 규모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10.14 10:59
르노삼성차 SM3 전기차 양산 개시, 연 4000대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는 14일 부산공장에서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김석조 부산시의회 의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및 부산 시민단체 대표와 프랑수아-프로보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M3 Z.E. 양산개시 기념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국내 전기차 시장의 확고한 리더가 되겠다는 큰 전략하에 이미 초기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10대 선도도시를 중심으로 AS 네트워크 구축 및 AC 급속충전기 설치 등 전기차 보급을 위한 준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연간 4000대 규모의 전기차를 생산할 예정으로 부품 국산화 진행과 함께 지역 경제발전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프랑수아-프로보 사장은 “전기차는 한국의 녹색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공공부문은 물론이거니와 민간부문에서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이에 허남식 부산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부산시에서도 내년부터 전기택시 도입과 충전시설 확충을 비롯해 전기자동차 대중화를 위한 본격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라며, “르노삼성차의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M3 Z.E.는 국내유일의 준준형급 전기차로써 이미 제주자치도의 민간보급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대전시 및 제주도에서의 전기택시 운행, 서울시 카쉐어링 공급을 통해서 이를 입증해 보였다. 또 올해 사전계약을 500대 확보하며 이미 초기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SM3 Z.E.의 판매가격은 4500만원이지만 정부의 보조금이 1500만원에 달하고 각 지자체의 별도 보조금도 받을 수 있어 실제 소비자들의 구입가격은 1900만원대에 달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