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 폭락으로 국내 전기차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했다.

지난 1일, 미국 워싱턴에서 발생한 테슬라 모델 S 화재 사건으로 테슬라 주가가 10% 가까이 떨어졌다. 194달러에 달했던 주가가 하루만에 168달러까지 떨어지는 등 이틀만에 약 21억달러(약 2조2543억원)의 손해를 입었다.

▲ 테슬라 주가 그래프

이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 주식 시장에서도 전기차 관련주가 동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기차에 사용되는 2차전지 생산업체들의 부진이 두드러졌다. 

4일 오전 10시경, 2차전지 부품을 생산·판매하는 상신이디피는 전장 대비 6.64% 하락하며 하락세를 보였다. 2차 전지용 호일을 생산하는 일진머티리얼즈 역시 5.66% 하락했으며, 축전지 생산업체 세방전지도 0.38% 하락해 거래되고 있다. 

▲ 삼성SDI(위)와 LG화학(아래)의 주가 그래프

또, 삼성SDI는 4.21%, LG화학 2.80%, 삼화전기 4.28%, 피엔티 5.76% 등 모든 전기차 관련주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증권가 한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주가 폭락의 여파로 국내 전기차 관련주가 크게 하락했지만, 예상보다 빠른 속도으로 회복하고 있다"면서 "최근 삼성SDI와 LG화학의 테슬라 2차 배터리 입찰 이슈로 국내 전기차 관련주가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번 화재 사건이 아니더라도 이미 일부 전문가들은 테슬라의 주가가 과도하게 높게 평가됐다는 의견을 밝히고 있다"면서 "전기차 테마주에 대한 단기 변동성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밝혔다.      

▲ 테슬라 주가 폭락으로 국내 2차전지 관련주도 대부분 하락세를 보였다. *는 코스닥 종목

한편, 이번 테슬라 모델 S 화재는 주행 중이던 차량에 금속 파편이 튀며 배터리팩에 충격을 주는 바람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화재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인터넷으로 퍼지면서 주식 시장에까지 영향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